동부엔텍(대표 류광성)은 환경전문공사업 및 유독물 관리 대행 기관이다. 기계설비, 전기, 소방, 정보통신 등 전문건설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다. 공동주택은 물론 원주 소재 유류시설, 포항 소재 부대 기계설비공사, 신세종 복합화력발전 전기공사 등 22건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국가 기간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.
동부엔텍은 2021년 기준 매출액 684억원, 자산총액 182억원을 기록했다.
기업신용평가등급은 평가기관 이크레더블(e-Credible)로부터 ‘A-’를 부여받았다. 양호한 신용관리를 바탕으로 하부 협력사에 공사대금을 익월 현금으로 100% 지급해, 발주처와 협력사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.
동부엔텍은 환경시설 운영사업 분야에서 경기도 이천, 안산, 안양, 광명, 양주와 충북 진천, 부산 김해, 경남 진해, 강원도 태백시 등 9개 지자체에 설치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. 또 충남 공주, 유구, 동학 지역 하수처리장을 안정적으로 운영 관리함으로써, 쾌적한 국가 환경관리에 기여하고 있다.
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. 동부엔텍은 국내 10개 지자체 환경시설 위탁관리를 통해 300여명을 고용중이다. 22건의 전문건설현장에 기술인력 및 기능공 채용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500여명의 일자리를 꾸준히 창출하고 있다.
동부엔텍은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. 매년 환경시설을 위탁운영 관리하고 있는 지자체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학금을 기탁해, 기업의 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의 경영으로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.